본문 바로가기

도지코인 시세및 전망 분석과 내생각

꿀팁1004 발행일 : 2022-07-23

도지 코인 전망

도지코인 전망

전 세계적으로 투자에 대한 열풍이 불 때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모두 가상화폐 시장으로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경제 불황과 여러 악재 속에서 투자에 크게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주식과 가상화폐 시장의 상황이 계속해서 나빠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관심을 보인 도지 코인

지금의 가상화폐 시장은 지난 12년 중에서도 가장 손꼽히는 하락장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도지 코인의 탄생 배경과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시바견 인터넷을 마스코트로 사용하는 암호화폐로 처음에는 가상화폐를 비판하기 위해 장난처럼 시작되었습니다.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게 되었고 홈페이지에 접속만 해도 지갑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라이트 코인에서 포크 된 러키 코인으로 채굴하는 방식이 아니라 랜덤으로 보상이 나오는 러키 보상체제였습니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 생산 속도가 빠른 것으로 유명하며 초창기에는 채굴량이 1,000억 개로 고정되어 있었던 것에 반해 지금은 무제한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1분마다 10,000개가 생성되기 때문에 1년이면 52억 개에 달하는 코인이 채굴된다고 합니다. 도지 코인은 SNS를 통해 성장한 것으로 이를 이용해 유머 콘텐츠나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경우 팁을 주는 식의 특별한 방식으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무엇보다 일론 머스크로 인해 유명세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 X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도지 코인이 굉장히 재밌다고 트위터를 통해 꾸준히 언급하고 지지하면서 시세가 말도 안 되게 폭등하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DH5라고 알려진 이 지갑은 하루 만에 약 1억 달러 상당을 결제한다거나 시가총액의 28%에 달하는 367억 개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최고점을 찍었을 때도 DH5는 이렇다 할 수익을 내지 않았고 폭락했을 때를 따져보면 약 256억 달러의 자산 손실을 얻은 셈이기 때문에 굉장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인물로 분류되었습니다. 한때 DH5가 일론 머스크가 아닐까 하는 의심도 많이 나왔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DH5가 매입을 시작한 시기가 2019년 2월이고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최초로 도지에 대한 언급을 한 시기는 2019년 4월로 시간적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021년 초에 수천만 달러씩을 하루에 매수한 것으로 보아 일론 머스크나 그와 비슷한 수준의 억만장자가 아니라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일론 머스크일 확률이 높다고 추측을 한 것입니다. 실제로 2019년도에 일론 머스크가 개발진에게 접촉해 본인의 인맥과 재력으로 개발을 도와주겠다는 말을 했던 것이 밝혀지면서 DH5가 일론 머스크라는 것에 상당한 신빙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개발진들에게 개발 장려금을 주려고 했으나 개발진들은 이를 거부했다고 합니다. 장난으로 시작되었지만 자체적으로 질이 떨어지는 가상화폐는 아닙니다. 다른 가상화폐와 교환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정식 가상화폐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초기에는 관련 커뮤니티나 재단을 통해 사회 공헌 활동에 사용했지만 2014년 경제적 여건이 힘들어 동계 올림픽에 불참하려 했던 자메이카 봅슬레이팀을 후원했던 훈훈한 사례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시세 전망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가상화폐 자체의 활용도나 희소성을 띠고 성장한 것이 아니라 재미와 인기를 등에 업고 급격한 성장을 이룬 것이기 때문에 시세가 성장할 만한 호재가 없고 전망이 좋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시각입니다. 최근 NFT가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공동 설립자 중에 한 명인 빌리 마커스가 NFT 시장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언급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도지 코인은 2021년 5월 경에 무려 900원대까지 상승하면서 1,000원이 넘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하락으로 인해 현재는 89원 정도에 머물러있습니다. 생산량이 무제한이라는 점이 앞으로의 전망을 봤을 때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발행량이 많을수록 가치는 떨어지게 됩니다. 사실 상장 폐지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가상화폐이지만 인지도로 인한 시가총액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그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도지 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45조 5,000억입니다. 성적 자체만 봤을 때는 저조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2021년 가장 많이 조회된 암호화폐 서브 레딧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외국 최대 커뮤니티 레딧의 유저들은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