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네트워크 전망 및 분석과 내생각

꿀팁1004 발행일 : 2022-07-24

파이 네트워크 전망

파이네트워크 전망

파이 네트워크를 예로 들자면, 파이는 2018년 12월에 론칭했습니다. 벌써 3년도 더 된 일입니다. 오랜 인고 끝에 이제 막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작이 한순간에 고꾸라질지, 더 성장하여 굳건히 기반을 다질지 시험대에 오르는 순간입니다.

론칭된 지 4년 된 파이 네트워크

쉬어 간다고 표현하고 싶지만, 긴장으로 느껴집니다. 파이가 개인의 일상 속으로 조금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파이 코인으로 결제를 하는 사업자도 생기고, 준비 중인 수많은 웹사이트,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파이 네트워크의 3800만 명이란 유저수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100만 인 것을 생각하면 무시할 수 없는 많은 숫자입니다. 3년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한 나라의 인구수만큼 증가했다는 것은 정말 의미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간이 더 지나고 파이와 같은 모바일 블록체인 or 암호화폐의 가치가 인정받기만 한다면 참여자는 점차 늘어날 것만 같습니다. 전 세계 인구수 상위 29위 파이의 폐쇄형 메인 넷 출시 이후, 실물경제 합의가를 찾기 위한 물물거래가 진행 중이이고 시작된 지 며칠 지나지 않았음에도 이렇게 파이 코인만 검색해도, 파워링크 관련 소식, 기사 등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대중의 관심과 돈이 될 수 있다는 가치로 인정을 받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비트코인 사토시를 예를 들면 코어는 거래소에서 1개 3,000만 원에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의 네트워크를 기술적으로 이용합니다. 참 대단한 기술 아닌가? 아직은 다운로드 숫자에 불과하지만, 1년 만에 4,800만이라는 경이로운 증가 속도를 보입니다. 파이 때보다도 더욱 빨리 늘어나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이유는 무료였던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등등의 가상 화폐들이 정말 돈이 되기 시작하면서 전자 화폐로써의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했고, 과거의 후회를 반복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두 번째, 세 번째라는 생각으로 참여하는 게 아닐까?

앞으로의 전망

로또를 사는 희망과 같은 마음으로 무료 채굴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로또보다도 제가 공부하고 바라보는, 지금 핸드폰 무료 채굴은 충분히 미래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모바일도 컴퓨터와 같은 성능을 내는 요즘 시대는 변하고 있고 거기다 기존 블록체인의 기존 단점까지 극복하면서 수많은 사람들로 구성된 생태계라는 것을 만든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일인 것 같습니다. 핸드폰으로 가짜 같은 채굴 버튼 누르는 게 어떻게 돈이 될 수 있을까 블록체인의 탄생과 목적, 가상화폐만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공부하고 알아보신다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무료 채굴이 실패할 수 있는 가장 큰 가능성으로는 바로 정부의 개입이라고 봅니다. 달러화에 따른 국가 별 화폐가 엄연히 존재하는데 사이비 종교집단처럼 이건 돈이야 라고하며 무에서 유를 만드는 집단이 정부 입장에선 충분히 반대할만합니다. 정부가 발행하고 관리하는 돈으로 통제되지 않으니 때문에 중앙정부에선 어느 정도 인정은 하더라도 현재 통용되는 화폐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제제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파이 네트워크도 잘 보면 해당 국가의 법규를 따른다고 되어 있고 정부의 제제가 가장 큰 걱정거리입니다.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어느 국가이든 가상화폐를 통제할 수 없는 한, 반대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다른 의미로 해석한다면 미국이 달러화를 마음대로 찍어낼 수 있으니, 경제를 쥐락펴락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블록체인 시장이 커지는 것을 반기는 나라도 있습니다.

댓글